기획설계

기획설계는 프로젝트에 대한 분석과 파악 단계로써 건축주와의 상호 협력하여 시장조사, 입지조건과 경제성의 타당성 검토, 의뢰인의 요구사항, 공간의 사용목적, 예산상품의 분석 등으로 이루어진다.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 설계와 시공상의 개요나 조건 등을 파악하게 되고 현장 설명서에 주어진 내용에 의해 업무의 범위 및 디자인방향을 제시하는 단계이다.

계획설계

계획설계는 기획단계에서 요구사항과 조건등을 수립하여 프로젝트에 맞는 디자인 방향과 정책에 따라 기본 개념과 제한 요소를 수립하는 단계입니다.   계획안 전체의 기본이 된 형태와 기능을 고려한 평면, 입면, 동선, 재료와 색채, 조명 등을 다양한 기법을 통하여 디자인의 개념과 정책 방향을 표현하는 단계로 건축주의 이해를 돕기위해 다양한 설계안 제시와 모형작업 및 투시도등을 통하여 가장 적합한 디자인을 방향을 제시합니다.

기본단계

기본설계는 계획설계에서 결정된 계획안을 보다 세밀하고 세부적인 검토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단계입니다. 이단계에서는 프로젝트의 크기와 성격에 따라 기본설계의 진행과 디자인 방향, 정책에 의해 건축, 구조, 설비, 전기, 조경, 토목 등 기본설계가 이루어지며 관련 법규의 해당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실시단계

실시설계는 기본설계에서 결정된 설계안에 대해 실제 시공이 가능한 도면을 작성하는 단계입니다. 실시설계 과정은 프로젝트에 필요한 도면과 도서를 작성하여 공사기간과 비용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며, 논리적이고 정확한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하여 프로젝트를 완성시키는 잣대가 됩니다.